1박2일 교과서여행을 마치면서...
11월11일 1박2일로 경주투어 다녀왔습니다. 짧은 기간동안 다니느라 집에 와서 보니 다리도 쑤시고, 피곤함이 없지 않았지만,
너무 많은것이 남고, 즐거웠던 여행 이었습니다.
여행은 늘 아빠와 함께 승용차로만 다니다가 이번에 처음 4학년 딸과 단 둘이서 기차로 여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어렸을때 두번 정도 경주를 다녀왔고, 제가 학창시절에 다녀오기도 했었지만, 갈때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봐야 할지도
모르겠고, 또 가더라도 대충 훑고만 오게 됐었는데, 이번에 정말 경주(신라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저도 딸아이도 제대로 알고 돌아온것 같습니다. 함께 움직였던 일행들도 모두 저처럼 아빠는 회사 보내고 아이들과 함께온 엄마들 이어서 그런지 어색하지도 않고, 괜찮았고요, 빠듯한 일정 이었지만, 모르고 있었던 새로운 많은 사실들과, 책으로는 이해하기 힘들었던 부분들을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수 있는 재미있고 자세한 설명으로 힘든지 모르고 다녔었던것 같습니다.
교통편이나 식사, 잠자리까지 너무 편하고 좋았습니다. 아빠없이 아이와 함께 어딘가를 간다는 것... 항상 부담스러워서 쉽게 움직이지 못했던 것들 이제 걱정이 하나도 되지 않을 정도로요.
저 처럼 아이 하고만 움직여야 하는데 여러 걱정이 앞선 어머니들... 아무걱정 하지 마시고 교과서여행 투어 한번 해 보세요.
정말 경제적이면서도 알차고, 즐거운 여행겸 학습이 될것 같아요.
알차고 즐겁게 설명해 주신 "안원진"쌤 감사드리고요, 담에 딸 아이가 독도에 꼭 한번 다시 가자고 하네요. 1박2일 동안 수고 하셨습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 날짜 |
|---|---|---|---|---|
| 326 | 12월 17-18일 여행다녀와서 | 2342 | ||
| 325 | 12월26,27일 경주여행-안원진선생님 감사합니다. | 2526 | ||
| 324 | 12/8 ~ 12/9 경주 교과서 여행 | 2363 | ||
| 323 | 너무도 재밌고 맛깔난 역사해설을 해주신 선생님~ [1] | 2182 | ||
| 322 | 알차고 유익했던 1박2일간의 교과서 여행~ | 2072 | ||
| >> | 1박2일 교과서여행을 마치면서... | 1648 | ||
| 320 | 27년만에 다시 가본 경주. 조선생님 덕분에 행복한 역사기행이된 것 같아... [1] | 2194 | ||
| 319 | 조 대 훈 선생님 ~ 감사합니다. | 1934 | ||
| 318 | 너무 즐거운 여행이었어요 | 1695 | ||
| 317 | 경주여행 다시하려합니다. | 1866 | ||
| 316 | 4-5반 선생님께... | 1797 | ||
| 315 |
4-5반 선생님께
|
1549 | ||
| 314 | from:예진 (연애인) To:선생님 | 1576 | ||
| 313 |
조 선생님!! 경복초
|
1899 | ||
| 312 | (4-5)선생님께 | 1520 | ||
| 311 | 신라교과서 여행! | 1777 | ||
| 310 |
이틀동안 수고많았습니다.(경복초 4의5반 담임)
[1]
|
2311 | ||
| 309 | (경복초4-5)선생님께 [1] | 1668 | ||
| 308 | 김필란 선생님 안녕하셨어요~ | 1596 | ||
| 307 | 김경숙 가이드님 감사했습니다^ ^ | 1658 |
인쇄




